조선 수입 사치품 은 6억 달러 에 이른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한국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신세계당 윤상현 의원은 최근 북한의 사치품 수입 현황을 분석하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결국 최근 북한의 사치품 수와 가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012년 수입액이 6억 달러에 달하는 것은, 북한이 어떻게 거대한 수량을 소모하느냐는 의문이다.사치품네?
한결같이 가난하고 낙후와 폐쇄된 조선은 김정은이 무대에 오른 이래 조선의 뉴스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조선상층과 특권계층에 대한 사치스러운 생활이 적지 않다.한국매체는 10월 한국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신세계당 윤상현 의원이 최근 북한의 사치품 수입 현황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그 결과 최근 조선 사치품 수입 규모가 해마다 급증하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10년 북한의 사치품 수입 규모는 4.4617억 달러였지만 이후 급격히 증가한 태세를 보이며 2011년과 2012년 각각 5.8482억 달러와 6.4586억 달러로 늘어났다.
2012년 수입량이 급증한 상품은 주류 및 음료 (3011만 달러), 텔레비전, 컴퓨터 등 전자제품 (3.071억 달러), 향수 ·화장품 (631만 달러), 가방 등 가죽 (675만 달러), 675만 달러피초복(788만 달러)와 고급시계 (818만 달러)등.이 중 미디어는 김정은이 HTC One 휴대전화를 사용해 당시에도 트렌디한 기형으로 조선 상위 지도자들이 휴대전화 같은 사치품에 대한 요구가 있다.
조사 결과의 상세한 보고서는 2012년 조선에서 수입한 사치품은 주로 유럽 애완견, 개 사료, 항생제, 샴푸, 치약 등 애완동물 용품, 유럽미산 유아용품, 독일산 사우나 설비 등이 포함된다고 한다.그리고 조선정부는 모란봉악단에 은하수관 현악단 등 예술단에 외국에서 수입한 고급 악기를 발급하며 일본 등에서 수입한 승용차를 고급관원들에게 발송했다.
이러한 데이터에 따르면 사람들은 이런 사치품들이 세계 사람들이 가난한 조선에 대한 상층 사회에 대한 인상을 찾기 어렵지 않다.
5류는 사치품 특권자들이다
… 에조선사치품 특권을 누리는 사람은 주로 다섯 종류: 하나는 교민이다.평양 가구 중 60 ~70%가 중국, 일본, 동남아 교포 권속, 둘째는 정부 관원, 셋은 섭외 사업자다.북한은 사영 기업의 존재를 허용하지 않고, 섭외 사업자는 주로 국가 단위를 대신해 일하고, 그 은밀한 수입이 거대하다. 넷은 섭외 인원이다.가이드, 월급은 높지 않지만, 팁 수입은 매우 높다.5는 공무로 장기 주재 인원이다.
이 5종은 북한 고소비층의 주력을 구성하고, 권력을 장악하거나 정부와 연결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다.
특권 인파가 어떻게 소비하는가
조선인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기준은 돈이고, 금전은 권력에서 온 것이다.농장 배급이나 시장 매매를 하는 대부분의 주민들의 생활은 배불리 채우는 수준에 달한다.그러나 정부가 부유한 배급을 받은 당이나 군대의 고위 간부와 장사를 통해 돈을 벌게 된 신흥부 사람들의 소비 수준은 일반 민중보다 훨씬 많은 외국인들의 상상이다.
북한이 비교적 고급스러운 식당 굴지수는 평양관광지도를 소개하는 고려호텔과 양각도 호텔이 특급호텔로 표명되고, 다른 일부 호텔은 평양호텔, 청년호텔과 같은 수준이다.이 음식점들은 모두 달러, 유로화, 엔화 등 외환으로 소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낮지 않다.북한 근로자의 한 달 수입은 6 -15위안 (1 -2달러)에 달한다. 그것은 보통 사람들이 부담할 수 있는 소비가 아니다.
식당에는 조선전통 요리, 개고기 요리, 중식 등 여가 있는 다방, 카페, 오락 프로그램에는 아날로그 골프 트레이닝터나 당구, 헬스류에는 수영장, 찜질방, 헬스장, 헬스장, 헬스장, 헬스룸, 그리고 서점과 수입품을 파는 업체 등이 있다.최근 몇 년 동안 이곳 은 이미 외국인 의 전속지 가 아니다. 많은 조선인들 도 자주 드나들고 외화 식사, 오락, 소비 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평양의 고급 사우나 샤워센터에서는 종종 일부 조선인들이나 온 가족이 동행하거나 커플 파트너가 이리와 먼저 사우나에 와 레스토랑에 가서 회식하는 것을 보면 매우 만족스럽다.사우나 비용은 1인당 5유로, 식사는 1인당 10 ~20유로 정도이다.
해변욕장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소이며, 마전 해수욕장은 장사를 하는 부자와 고위 간부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여기에 수영복을 입고 선글라스를 끼는 여성까지 볼 수 있다.김정일과 김일성은 마전해수욕장 건설을 중시하고 있으며, 올해 6월, 김정은은 마전해수욕장을 시찰해 세계 일류 수준에 따라 개조해 달라고 요구했다.
평양의 상점은 일반적으로 보통이지만, 때로는 들어가면 놀라울 때가 있다.고급스러운 외환상점에서 조선인들의 쇼핑 열기가 높아졌다.식품과 일용품 출하가 매우 빠르며, 다른 것은 컴퓨터, 액정텔레비전, DVD, 컴퓨터 등 대종 가전제품도 인기가 많다.
조선, 중국의 전기 제품은 인기가 많지만, 조선의 고단 소비자 마음속에서 중국 상품의 품질 신뢰도는 여전히 유럽과 일본보다 낮다.한 조선가정주부가 일본 전기밥솥을 선택한 이유는 중국 전기밥솥이 끓인 밥솥이 일본의 향보다 못하기 때문이다.일본 전기 밥솥의 판매가가 중국 밥솥의 20배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조선부자 눈에는 사치품 자동차가 있다.과거에 비해 현재 조선가의 자가차나 회사 용차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아우디, 벤츠 E계와 C 계, 보마X6 등은 이미 희한한 것이 아니다.북한은 자동차 부품 중 미국산 부품 중 70% 를 넘으면 수입이 불가피하다고 규정하고 있다.중국 국산차도 주류차 시장에 성공했다.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조선내 차 양도, 부품, 보수 등 시장도 이끌렸다.북한은 2012년 대련의 무역회사를 통해 호주산 요트 2척을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호주 출신 조선인들은 메세데스 벤츠 자동차를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올해 4월 15일 북한은 김일성 주석의 탄신 100주년을 경축하는 기념행사에서 두 대의 벤츠 자동차가 등장했으며, 이 두 대의 자동차는 모두 최신 차형이다.
평양상주요원들이 ‘샤오왕부정 ’이라고 불리는 북세동 상가에서 평양시의 유일한 종합사치품 상점인 북세상점이 있다.북 마개 상점에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니 각 국제 브랜드의 이름이 눈에 띈다.그중 향수 전구는 적지 않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조선에서는 많은 사회 엘리트들이 남녀 간에 향수를 즐겨 쓰며 수요량이 적지 않다.명품 화장품은 더욱 추숭을 받고 있다.디올, 샤넬, 랑콤 등 이런 국제 최고 브랜드 품종은 모두 갖추어져 있어 가격은 만만치 않다.화장품 지구에는 각종 여성용 핸드백이 진열되어 있으며, 한 번째는 프라다, 구찌, 우치, 엘리, 스타일은 많지 않지만, 주둔할 만큼 가격도 역시 혀를 차릴 정도다.
북새상점의 상품가격은 거의 중국 동종 제품의 두 배까지 더 많다.예를 들어 400ml의 랑콤'분수물'은 국내 일부 화장품 가게에서 300위안이 되지 않아 100달러를 표시한다.
시계 구역에서, 노사, 바이올린, 만보용, 오메가, 천북, 정공, 고단에서 저단의 각종 클래식, 한정금, 최신형, 카운터에서 조명 아래 반짝반짝 빛난다.판매원은 장갑을 끼고 고객에게 각종 명품 시계를 보여 준다.시계구 말단에는 또 하나의 유리 진열장 이 경로에 오르는 허리띠 와 일부 비국제적인 카드가 놓여 있지만 같은 가격은 만만치 않은 남녀 각색의 순피 지갑이 있다.
- 관련 읽기
- 창업 뉴스 | 일본 여성은 어떻게 창업합니까?
- 창업 뉴스 | 여성은 인터넷 창업의 새로운 활력군일 것이다
- 창업 뉴스 | 압력을 늦춰 재촉하여 경제 상업기를 발설하다.
- 창업 뉴스 | 제1회 ‘ 전민 창업 이론 과 실천 고위 논단 ’ 에 원고를 모집하여 제시하다
- 창업 뉴스 | 창업 성과전 및 창업 프로젝트 추진회
- 창업 뉴스 | 강소: 대학생 취업 창업 새로운 정책 추진
- 창업 뉴스 | 대련 대학생 창업 등록 자본은 분할 수 있다
- 창업 뉴스 | 청두 신규: 대학생 창업 무허가 영업
- 창업 뉴스 | 하북 보조금 은 우선 대학생 의 취업 창업 을 촉구 한다
- 창업 뉴스 | 퇴직 노동자 의 창업 에는 어떤 특혜 정책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