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강의류업: 판매 상황은 예상 재고'스트레스산'보다 낮다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농업은 하늘과 같이 밥을 먹는 일이지만 아는 사람이 매우 적다.
복장
하느님 밥벌이 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여러 가지 원인에 따른 날씨에 따른 판매는 힘을 주지 않고 2012년, 많은 절강의류 업체들에 대해 ‘압력산대 ’의 한 해 스트레스는 주문 감소, 이윤 감소, 더 직접적이고, 더 충격력도 더 재고 진흙 늪에 빠질 것이다.
계속되는 복장 세일 시즌, 여러 의류 업체, 경영자들이 "감당할 수 없다"고 털어놓고 있다. 현재 전체 업계는 전대미문의 재고 소화전을 앞두고 있다.
"올해 판매 상황은 예상보다 많이 차이가 난다".
재고'스트레스 산대 '
이 가을, 한 줄기 미방
복식
거액의 재고가 존재한다는 소식에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의상 업계에 집중시켰다.
관심의 초점은 지금까지 없었던 고재고.
실제로 기자들은 미방 상공을 헤매는 유령이 아니다.
절강복류 상장회사의 2012년 반년보와 3분기 보고서를 뒤져보면 단서가 일부 눈에 띄는 것을 알 수 있다.
올 상반기, 선마 의상의 재고가 15억원으로 확대됐고, 지난 연말 숫자는 11억원이었다.
신고조 복식의 3분기 보고서는 재고가 전년 동기 대비 45.74% 증가, 기말 합계 재고품 1.40억원, 상장 기업의 재고 압력이 이렇다. 중소기업은 당연히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무림길은 많은 항주 시민들이 흔히 돌아다니는 복장 거리를 돌아다니고 있지만, 안내 기자는 최근 이 정품 여장을 위주로 하는 곳이라, 많은 상점들이 눈에 띄는 위치에 할인 표지를 붙였다. 많은 브랜드의 할인 능력은 5퍼센트까지 낮았고, 어떤 경우는 1퍼센트까지 할인했다.
미식광장에 가까운 가게 면, 아예 브랜드 특가 매장으로 변신, 안에는 각종 여장 브랜드가 모두 갖추어져 여름 옷부터 겨울 옷까지, 아름답게 세일 후 가격은 대부분 100 ~300원 사이에 가이드 기자와 원본의 가격을 대비해 발견, 할인은 거의 2 ~3할인 정도다.
무독유배자.
무림로와 멀지 않은 봉이 길을 걷는 것도 마찬가지로 이런 가게를 열었다.
한 브랜드의 여장특매장 가게 안내 기자가 본 가격은 1200위안의 니트 카디건, 특매가격은 150위안으로 거의 1절로 떨어졌다.
그러나 그만큼 큰 혜택이 있었지만, 가게의 인기는 아직 왕성하지 않은 것 같다.
안내 기자가 가게에 들어오는 것을 보고, 단 두 명의 점원이 열정적으로 와서 소개해 주며, 그들의 브랜드는 매장에서 모두 매장이 있다고 하는데, 현재 할인 판매는 매우 수지가 맞다.
왜 이렇게 낮은 할인이 있었는지 질문할 때 지난해 스타일이라고 한다.
항주 시민 유정에게 이런 해석은 크게 설득력이 없는 것 같다.
쇼핑을 좋아하던 그녀는 항저우 백화점, 은태백화점 등 백화점, 일부 의류 브랜드의 가을옷을 막 판매하고 바로 9퍼센트 할인을 해 더 낮은 할인을 했다.
기존 백화점 세일 상황과는 달리 올해 들어 많은 의상 브랜드들이 자신들이 자진적인 세일을 하기 시작했다.
한 브랜드 의상 미팅을 하는 미스린 씨는 예년보다 올해 특혜 판매 형식이 다양하고 세일 기간이 더 길지만 예정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고객님도 구매 수요가 없는 것 같아요. 연결된 추복 판매에 대해 자청할 수밖에 없어요."
항저우의 가장 큰 복장 집산지 사계절 청의시장, 특가 특가 특매도 상태가 됐다.
신항파 복식성의 왕성 사장은 자신이 의류 장사를 한 지 5년이 넘게 되었고, 올해의 압력이 엄청났다. 소화 재고를 소화하기 위해 가게는 작년보다 보름 앞당겨 세일을 했지만 재고가 많이 늘었다.
이런 상황은 결코 고례가 아니다.
"올해의 판매 상황은 예상보다 많이 차이가 난다."
항주 한 의류 기업의 책임자는 기자에게 일반적인 의류업의 재고가 10% 에서 20% 사이의 합리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올 상반기 시장 수요가 부족하여 기업의 재고 압력이 크게 증가해 최소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했다.
"올해 소비자들의 구매 의욕이 너무 낮다."
그가 말했다.
이 점은 상술한 왕성 사장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기자에게 알려 주었고, 예년에 이맘때 매일 수십 명의 손님이 골라 구입하였으나, 요즘은 매일 찾아온 손님이 평균 열 개도 되지 않았다.
가게에서 기자들은 그가 주영한 브랜드 티셔츠의 평소 소매가격은 120위안으로 현재 특가 120위안이다.
"이 가격을 파는 것은 사실 손해지만 팔지 않는 것이 더 많다."
그가 말했다.
"적립은 도미노 골패처럼 한 바퀴 돌고 반복되는 악순환".
낙타의 볏짚을 꺾다
"옷이 제일 값싼 게 재고품이다."
건덕건설승복공장의 책임자는 자주 안내 기자에게, 제품의 대량 적압을 알려, 기업의 운영 자금을 점용할 뿐만 아니라 인력, 물력을 소모하고, 기업의 관리 비용을 늘리고, 장기 제품의 회전 주기로 전체 이윤을 줄였다.
올해 재고 압력이 급연하게 나타나는 것은 의류 기업의 생존 압력이 심해지는 반면 외수 침체다.
원가 상승에 대해서는 늘 뱃속이 고프다.
“현재 대부분의 의상 제조업체들에게는 2 ~3개의 이윤이 더 좋은 편이다.”
표하다.
그러나 원가 상승은 이처럼 맹렬하다.
의류 업계에서는 노동력이 가장 핵심적인 경쟁 요소다.
그는 기자에게 한 몫 을 지불했다: 몇 년 전에 노동자가 1년에 한 번씩 임금을 더하고, 올 한 번에 백 위안을 더하고, 올해 한 번에 원래의 몇 배나 추가하였는데, 지금까지 이미 두 번이나 추가하였고, 노동력의 변화는 임금 인상을 그치지 않고 이렇게 간단하다.
안내 기자는 조사에서 임금 인상에 비해 총명하고 인내성이 없는 근로자에 적응하는 것을 발견했다.
이외에도 외수 부진은 고재고 유인으로 여겨진다.
의류업에 종사한 이리는 한 대외무역업체에서 일하고 있으며, 이 기업은 연산 의류 십수만 건을 주로 아프리카와 남미로 수출한다.
그녀는 의류 기업의 최근 수출 주문서가 모두 하락했다. 대외 무역 기업에게 주문서는 생산을 하지 않고 재고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대량의 대외 무역 기업은 수출 주문이 하락한 상황에서 모두 내무역 의류 업계의 경쟁을 더하기 시작했다.
"유행 추세, 자금 유통 등 각 방면의 이유로 의류업의 적립 기간이 가장 많았다."
업계 황 가호 (황) 씨는 일부 벤처능력이 부족한 기업들이 고재고 압살되기 쉽고, 이 시즌 상품이 계속 하락하면서 기업의 현금 흐름을 더욱 억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는 의상이 다른 업계와 달리'제로 재고'를 하기는 어렵지만, 올해 재고량의 급증은 적지 않은 기업의 박약한 관리 능력을 부각시키고, 도미노골패처럼 1라운드를 반복하는 악순환을 일으킨다.
이런 영향은 적지 않은 중소기업들에게 가장 진실한 반영은 생존이 점점 곤경에 빠지는 것이며 의류 브랜드 기업에게 가장 직접적인 구현은 상인들의 난이도가 급증하는 것이다.
이 뒤에는 많은 가맹 상신심이 바닥까지 파고든 사실이다.
안내 기자는 지난해 겨울이 늦게 왔기 때문에 많은 의류 브랜드의 겨울옷 판매가 문제가 발생했다. 그때부터 가맹상들의 날부터 불쾌해지고 올해까지 날씨가 나빠졌고, 봄옷, 여름옷의 판매가 여전히 굼뜨고, 실력 부족한 가맹상들에게 3분기 시장이 침체해 치명적이었다.
상반기에는 의류 기업들이 올해 꺼진 가맹점 비율을 조정하는 것도 예년보다 훨씬 높다고 말했다.
10월 21일, 구름길에 오르는 발라바라 아동복점도 문을 닫고 수료하고, 가게 앞의 인테리어 인테리어 노동자들이 허술하느라 바쁘다.
안내 기자의 인상에서 이 가게는 개업 이후 줄곧 썰렁했다.
바바라라는 올 상반기 시장의 진실한 사진인 것 같다.
실제로 선마기 내의 아동복 브랜드로 바랄라바라는 시장에서 고지를 점령한 적이 있다.
그러나 안내 기자는 올 상반기 단말기 수요 완화, 경쟁 증가, 채널 재고 문제로 바랄라 브랜드의 수입도 동기 대비 4% 하락했다.
{page ubreak}
"다가오는 이 겨울에 어떻게 버티고 꿋꿋하게 살까?"
진흙과 늪에 오르는 N 종 가능
이제 엄청난 재고에 직면하고 많은 의류 업체들도 이 고통의 늪을 벗어나려고 온갖 방법을 동원했다.
이 가운데 세일 세일, outlet, 인터넷 판매 및 2, 3선 도시의 집중 소화 등이 가장 많은 방법이다.
미국이 선택한 것은 특매로 재고를 소화하는 것이다.
“특매점 형식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이 특매 제품들은 원가 할인이 원가 보다 높기 때문에 미방 의상의 손실을 초래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 의류 회장 주성건은 일찍이 이렇게 표시했다.
리포터는 미방 의상이 항저우에 있는 수많은 매장에서'1송 '판매가 일찌감치 정상인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성건은 특매가 재고의 보조 수단일 뿐 주요 의존수단이 되지 않고 브랜드 형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지만 실제로는 이런 영향은 많은 때 기업들이 통제할 수 없다.
‘테니웨니 ’는 유정이가 가장 좋아하는 의상 브랜드다. 가격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샐러리맨을 선호하는 그녀는 자주 나서지 않는다.
그러나 최근 그는 “테니웬이 경춘길에 ‘의류 집 ’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각 계절의 의상 50% 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
“단번에 몇 벌을 샀다.”
유정은 정말 잘 버는 것 같지만 뒤돌아보면 좀 서운해지고, 이 브랜드도 이런 판촉을 할 줄 몰랐다. 브랜드 인상을 단번에 할인했다.
이런 수단을 빼고는 인터넷 판매도 소화재고 소화의 중요한 경로가 된다.
시민 소엽은 최근 의류 브랜드의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찾는 것을 좋아하고 있다. ‘ 홈페이지 ’
옷
일반적으로 세일을 합니다. 상점에서 좋은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홈페이지에 가서 가격을 대비해서 가끔 인터넷에 할인 이벤트가 많습니다.
대량 할인은 단기 판매의 최고봉을 가져오는 등 브랜드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기 쉽지만 대부분의 재고 있는 의류업체들에게는 여전히 갈증을 막는다.
무엇보다 고재고 스트레스로 브랜드의 이미지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 상태로 재고 자금의 흐름을 소화하고 살아남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다.
“대량 저가 판촉은 시장 전체를 악순환에 빠뜨리기 쉽고, 그 다음 의류 기업은 더 어려울 것 같다.”
노축 표시.
이 재고 압력산 큰 소리에서 일부 기업들은 속도 늦추기 등 방법으로 난관을 넘나들기도 한다.
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고재고 뒤에도 의류 기업이 브랜드의 위치, 디자인 이념, 판매 루트에서 많은 문제를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절강의 의상 브랜드들이 ‘고불성, 저소득 ’에 직면하고 있다고 본다.
비용 상승에 대비해 가격을 높일 수밖에 없다. 의류 브랜드의 가격은 이미 국제적 접선을 실현하였지만, 제품 부가가치는 높지 않으며 설계, 확대, 운영 등 여러 방면에서 낙오되고, 채널 영향으로 판매할 가능성이 낮다.
이와 함께 자A와 H;;;;;;;;; M • 유니폼 등 국제 패션 브랜드의 충격 아래 경영난이도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미방 같은 브랜드, 생산판매는 60% 를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수준이고, H;;;;;;;;;;;M 의 생산판매는 80% 이상이고 중개상 등이 없기 때문에 판매가가 더 낮아 본토 브랜드에 대한 충격이 더 크다."
곧바로 안내 기자에게 알리다.
브랜드 기업의 문제는 여러 실력이 강하지 않은 중소의류업체들에겐 더 직접적인 문제이다. 곧 올 겨울에 어떻게 버텨 나가고 완강하게 살까? 늘 축하하는 것은 그때가 되면 꼭 한 안아안고 따뜻하게 지내야 한다는 것이다.
- 관련 읽기
- 저는 현장에 있습니다. | 阿玛尼秋冬高定系列 落日晚霞演绎摩登复古时尚
- 가죽 상식 | 어떻게 긴 치마를 신선하게 입는 것인지, 이것은 네가 놓칠 수 없는 선택이다!
- 사무 복장 | 跟着日本女生学搭配,40+也能穿成18+!
- 상가 속보 | 브랜드 의류 백화점 판촉 재고
- 신발 박람 | 가을 겨울 높이 다섯 가지 관전 포인트가 앞다투어 선지 를 정하다
- 본망 전문 원고. | 이 여름철 날염 스커트는 가볍게 눈여왕
- 아동복 | 방글라데시 아동복 시장 60% 의존 수입 부족 아동복 디자이너
- 일본 추세 | 夏日甜美田园风 印花+碎花浪漫气质很出众
- 조류 풍향표 | 포장 확률이 극히 작은 복고 카메라 가방
- 거리 촬영 유행 | 여름철 대박의 작은 상큼하고 아름다운 삼림 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