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강 "중국 상사"의 모드 삼나무
금융위기 이후 기업의 생활은 좋지 않다. 오늘날의 상황은 더욱 복잡하고 가혹한 것 같다. 민영기업은 특히 소소기업의 생존에 큰 도전을 받았다. 비용 증가, 세금이 낮지 않고 융자난, 인력 모집난을 겪고 있다.
… 에
삼나무 지주 유한회사
정영강 이사국 주석은 민영기업이 더 멀리 가고 싶어 시장의 힘으로 기업의 자신의 지혜와 창의력,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강 2012 관리 전방 포럼'에서
정영강
그는 중국상사의 모드로 삼나무를 만들어서 돌파를 구하기를 바란다.
그리다
중국식 상사
"
정영강은 중국식 상사 건립을 제안해 한일차 모델이다.
삼정, 이등충을 대표하는 일본 종합상사가 기존 기업에 의탁해 산업사슬 상하위계기업에 투자하고 산업사슬을 뚫고 생산업체와의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생산업체의 무역 대리권을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글로벌 범위 내에서 정보, 분업협작을 수집하고 새로운 회사를 만들어 새로운 업무영역에 들어간다.
이런 손상, 일방적인 상업조직 형식은 기업간 우위를 상호 보완하고 내부 소속 기업들 사이에서 서로 부양할 수 있다.
특히 경제위기를 겪을 때 포옹은 기업에 인재와 기술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며 거시경제가 따뜻해지기를 기다리는 등 규모의 우위를 발휘하고, 재빠르게 상기를 포착하여 집단의 이익이 최대화된다.
일본 최대의 종합상사 삼정물산을 예를 들어 1950년대, 삼정물산은 해외에서 철광석을 구입하고, 외국과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광산에 투자하고, 마지막으로 광산기업의 이사회에 진입했다.
이에 따라 삼정 물산은 풍부한 철광석 무역 경험을 축적했고, 장기 무역 계약, 투자, 참주, 합자 회사, 참여 등 많은 수단과 광산 기업과 이익공동체를 형성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크게 증강시켰다.
중국에서는 대부분 기업이 거울을 본 것은 유럽과 미국 기업의 발전 패턴이지만 이등충과 삼정 두 대 일본 상사와 협력하는 과정에서 정영강은 삼나무나무나무나무의 새로운 방향인 전세계 자원을 정합시켜 중국 특색 종합상사 모드를 형성했다.
"일본 상사와는 달리 삼나무 종합상사는 선명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정영강은 일본의 종합상사에는 투자와 무역, 각종 중개 업무만 한다고 지적했다. 삼나무는 2대'실체 업무'와 리튬 전지 재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둘째 일본의 종합상사 뒤에는 일본 재단의 지지가 없으며, 재단의 지지가 없으며 주로 자유자금에 의존하고 있다.
다원과 전공의 대립과 조화
다원화와 전문화는 기업이 전략을 제정할 때 중요한 결정점이다.
전문화라면 다원화야, 정영강은 후자라고 생각한다.
그는 일본의 종합상사는 다른 다원화라고 분석했다.
정영강은 중국, 민영기업은 국유기업과 다른 독점적 업종과 달리 민영 기업의 자원 유한, 일부 업계에서 허가된 제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원화 현실은 중국 기업의 ‘어쩔 수 없다 ’는 현상을 수동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인구 이익이 끊임없이 사라지면서 위안화 절상 압력으로 전통제조업에 종사하는 절강민영기업들이 잇달아 상류 자원을 개광하고 일부 기업들은 실업에 종사하지 않고 부동산 산업과 투자업으로 전진하고 투자업으로 전진하고 있다.
하지만 삼나무의 다원화는 맹목적인 것은 아니다.
삼삼나무는 부동산분야에서 빨리 돈을 벌지 않고 여전히 자신의 산업기초를 지키고 수차례 중대한 전환형을 겪고, 제조업 전체가 업그레이드할 때, 정영강은 글로벌 자원 전형 업종으로 중국상사로 업그레이드된 계획을 제때에 제시했다.
‘다원화 ’와 ‘전문화 ’에 대해 누가 우열한 논쟁에 대해 그는 다원화는 전문화와 대립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원화 후 ‘1원 ’의 경영은 반드시 전문화되어야 한다 ’는 것이다. 즉 ‘투자다원화, 경영전문화 ’라는 것이다.
정영강은 현재 결정, 용인 두 가지만, 소속사의 경영 업무를 전문화, 국제화 팀을 모두 초빙하고 있다고 밝혔다.
물론 중국 상사의 길은 삼나무는 아직 막 시작된 셈이다.
국내 최대의 리튬 전지 재료 공급업체지만, 오테레스를 중심으로 한 고단 의류 브랜드 운영 산업 사슬, 하이테크기술 단지 개발, 문화미디어 및 금융투자 등 5대 판넬, 매년 100여 억 위안의 매출 수입은 연간 수천 억 위안의 일본 상사에 비해 급급이 아니다.
그러나 그는 어떤 대기업도 어릴 때부터 기업이 성장한 것이라고 믿는다. "지금은 중국의 소비업이 업그레이드된 것이 삼나무라는 기회를 주었다"고 말했다.
정영강.
- 관련 읽기
- 뉴스 택배 | 공상 이 문제 의 대량 복장 은 산서 시장 에 진출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 저는 현장에 있습니다. | CHIC2011: 함께 발견하는 여행
- 브랜드 동향 | 国际服饰品牌抢滩中国扩张尝甜头
- 매일 첫머리 | 중국 방직업이 가속 변형 업그레이드
- 매일 첫머리 | 亚洲鞋类等户外用品市场持续高速增长
- 매일 첫머리 | 돌사자 캐주얼 바지 업계 임금 집단협상 제도 추진
- 뉴스 택배 | 石狮鞋服企业以科技推动产业发展
- 사이트 뉴스 | 진화는 너를 이끌어 패셔니스타로 이끌었다
- 매일 첫머리 | 홍콩 방적회사 고위 속임성전 대출 죄
- 브랜드 동향 | 石狮品牌服装企业‘低碳’先行
- 중국 국제 인터넷 쇼핑 대회는 6월 상하이 세계무역상도시에서 거행되었다
- 8년째 열애 전당, 디이 웨딩슈즈 사랑
- 심천남장 성장 과정에서 "고민 끊임"
- 광동 온주 의류 상인들이 광저우를 모여 발전을 꾀하다
- 안티헌은 화로세치 춘하 신상품 전시회를 선보였다.
- 湖南省纺织出口下行压力加大 形势不容乐观
- 프랑스 사치품 이 유럽 의 판매 가격 인상 으로 중국 시장 의 손실 을 메우다
- 하남 현 제화 제의업 유치 사업의 성과가 뚜렷하게 27억 위안이다
- 2012 중국 (청도) 국제 패션주 등 4전시회
- 인도 면사 수출 의 15% 주 가 해외 수요 에 영향 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