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의 당대 서역 여자 복식
수 에서 초 당 시대 에 이르러 여자 복식 은 특히 미인 의복 은 기본적 으로 남북 조 의 형제 를 답습 하고 짧다
호복
전통두루마기와 옷을 병존하고 좁고 야위고 몸에 꼭 끼고,
소매
입이 가늘다.
성당 시대 가 되면 체형 이 뚱뚱하다
심미관
점차적으로 통치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자 의복은 점점 비료가 늘어나고 있다.
조국의 변경 지역에 위치한 서역 지역은 예로부터 다민족 집거 지역이며, 중원 문화와 서역 및 서방 문화가 서로 융합된 추유지, 당나라 정부는 서역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및 중원 문화의 영향으로 서역 복식의 특이한 여자 복식으로 다채로운 풍모를 드러냈다.
신장 문화재 고고고학자는 투루판 지역에서 의상과 관련된 목용, 흙 인형, 수건 등 귀중한 문물을 발견해 당나라 시대의 서역 여자 복식에 대해 매우 드문 형상을 제공했다.
우리는 노판아스타의 출토된 문화재 자료를 보면 투루판 지역을 대표하는 서역 여복으로 중원 문화의 특색이 있다. 이와 함께 중원 지역의 그런 한식 넓은 소매 넓은 소매, 가슴과 박띠 깊은 옷차림에 비해 지방특색과 민족 풍격이 돋보인다.
1 、치마저고리
당대 여성의 생활복은 중원 복식 전통을 전승하는 기초에 서역 등 이역 문화를 흡수하여 발전한다.
귀천한 것은 일반적으로 옷이나 치마, 치마 등 세 개의 큰 저고리가 구성되어 있으며, 위에 있는 밑단이 치마 허리에 묶여 있으며, 밑줄신발과 비단신발을 아래로 매고 있다.
치마장은 서진 시기에 이미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서진 부현과 같은 《 염가 》 와 같은 《 하의 치마 》 가 있다.
치마는 주로 짧은 저고리나 셔츠 아래에 긴 치마를 걸치고 반팔의 조립양식을 갖추고 있으며, 이런 세트는 당대에서 서역으로 퍼지는 고창 지역으로 알려져 현지 여자의 패션이 되었다.
당시의 서역 여성은 자신의 우아한 체형을 드러내기 위해, 대부분 색깔이 산뜻한 저고리와 몸에 붙는 긴 치마를 즐겨 입는다. 1973년 토루베아스타의 206호 묘에서 출토한 여성은 녹색 좁은 소매 짧은 짧은 짧은 짧은 소매를 입고, 허리에 붉은 간색으로 긴 치마를 입고 당초 여성은 좁은 상의와 긴 치마를 입고 드래그했다.
2 、저고리
저고리는 중국 고대에 흔히 볼 수 있는 상의 하나이다.
‘ 예기 ·내칙 ’: “ 동자 십년 만에 외부에서 살고 외지에서 살고, 외학계는 외학에 쓰지만, 옷은 34916의 과장이다 ” 고 말했다.
허신'설문 ·의부':'저고리, 짧은 옷도 '
일반적인 남녀 는 모두 입을 수 있다. 동한 이후 여자의 한 가지 의복으로, 저고리의 길이는 저고리와 무릎 아래로 늘어뜨릴 수 있으며, 짧은 것은 허리와 맞닿을 수 있다.
한나라 여자가 입는 저고리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고, 게다가 양소매가 커서, 신년시 속의 구름과 같이 긴 치마 연리대, 광팔과 함께 환락한다.
남북조 및 당대, 북방 유목 민족문화의 영향을 받아, 좁은 소매가 중원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 좁은 소매가 빠듯한 짧은 어린이는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여자의 체형을 표현하기 때문에 젊은 여자의 사랑을 받는다.
아스타워는 206호 묘소에서 출토된 여성 무도용, 몸의 짧은 저고리는 맞섶을 채택하고, 옷섶을 입을 때 옷깃을 활짝 열어 단추를 쓰지 않고 밑단 부분은 허리에 묶는다.
3, 반팔
반팔 은 당대 여장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식 옷차림 으로 반소매 를 맞은편 저고리 가 없 고 가슴 앞 옷섶 에 있는 벨트 를 매고 입을 때 밑단 을 치마 허리 에 감고 있다.
아스타의 206호 묘가 출토된 여무용, 몸에 딱 붙어 있는 반팔 옷으로 스타일은'v '네크라인, 두 소매는 팔 반밖에 안 된다.
반팔은 신강콕지 등 곳의 석굴 벽화에서 볼 수 있다.
서역 지역은 일교차가 비교적 커서 반팔 같은 형태의 외투로 현지의 기후 변화에 적합하다.
반팔은 보통 재질이 좋은 비단으로 제작된다.
《신당서 ·지리지 》는 당시 양주에서 진상한 물품 중 일종의 ‘ 반팔 ’ 이라고 기록한 바 있다.
반팔 용량과 무늬가 매우 신경을 쓴다.
시인 이하의'당나라 어린이'에는'은새는 반팔'이라는 문장이 있는데, 은실로 만든 반팔일 수도 있다.
아스타워의 206호 묘가 출토된 여무용을 입고 입은 반팔은 은선으로 만든 것은 아니지만 그 원단은 당시의 진귀한 산뜻한 리조트 수문금입니다.
연주문은 흔히 페르시아 사잔 왕조의 문신으로 여겨진다.
연주무늬 금은 토루판 아스타나 고분 출토가 많았고, 그 조직 구조는 경선의 무늬 비단, 위선의 위선을 자랑하는 비단 무늬 비단 또한 풍부하고, 연주가 오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사자 무늬 금단, 사슴 무늬 무늬, 공작무늬 금단, 공작무늬 금단 등 다양한 무늬가 있다.
이 여무용 인형이 입은 연주 무늬 스위스 반팔 코트, 두 개의 연쇄 고리가 앞가슴 양쪽에 분포되어 무늬 미관과 장식의 주제를 돋보이며 동서문화 교류의 흔적을 동시에 드러냈다.
{page ubreak}
4 、비단
비단도 어깨에 걸친 채 장식 역할을 하는 옷차림이다.
《석명 ·석의 》왈 “ 걸치고 걸치고 걸친 어깨에 어깨에 어깨가 닿지 않는다 ” 고 말했다.
송인고승은 《 사물기원 》 을 인용하여 《 2의실록 》 운 《 진 (진에는 비단 》 을 걸치고, 서바이 연습을 하는 것은 한나라다.
이에 따라 진한은 중원 지역에서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95년 고고고노동자는 신강한진 시기의 민봉현 니아묘에서 보관이 잘된 견직물을 발견했다.
중국 주변의 각 민족 복장 중에는 보스 및 보스 부근의 일부 국가들도 비단을 사용한다.
‘ 옛 당서 · 페르시아 ’ 는 “ 페르시아, 그 남편은 금지되지 않고, 비단 을 걸쳤다. ” 라고 기록했다.
유럽, 미국, 이란 등의 박물관에 소장된 페르시아 사산 왕조 금은기 도안 속에서도 어깨에 걸친 보스 여자의 이미지가 있어 진당 시기에 걸친 시아도 유행하고 있다.
우리는 크즈르 등 곳의 석굴 벽화에서 하늘을 날고 공양자들의 비백을 쓴 모습을 볼 수 있다.
토로번 출토 문책에는 ‘스캔들 ’, ‘푸른 능장 ’, ‘자린 치마 ’, ‘백미니 넥타이 ’, ‘열라넥타이 ’라는 기록이 적혀 있어 서역 여성의 재질과 색깔이 다양하게 다양하게 알려져 있는 ‘넥타이 ’가 삼각형 숄일 수 있다.
아스타나 206호 묘소에서 출토된 여무 인형은 어깨에 실린 비단 은 장방형이고, 원단은 오렌지 황색 물고기 모양의 산점 꽃무늬 로로로로 가볍고 화려하다.
5 、치마
치마는 여성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의상이다.
당대 젊은 여성은 빨간색 치마를 가장 즐겨 입는다. 특히 가부키에서 유행한다.
백거이의 ‘핏빛 나치마가 술로 더러워지고, 이백의 ‘이주 목란 탁구, 술 석류 치마 ’로 만초의 ‘눈썹은 풀빛, 붉은 치마를 뺏어 석류꽃을 죽인다 ’고, 모두 가무를 묘사하는 가구이다.
당시 붉은색 치마의 물감은 주로 석류꽃에서 추출되므로 사람들은 붉은 치마를 ‘석류치마 ’라고 부른다.
서역 여성은 붉은색 치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아스타워는 230호 묘지에 출토된 병풍화 ‘사녀도 ‘사녀도 ’를 그리며 몸매가 고상하고, 현숙한 숙녀의 이미지로 상투를 올리고, 상체에는 무칼한 가슴과 화색 반팔, 하체는 컬러가 짙은 레드 롱 스커트다.
서역 여성은 노란색, 녹색, 흰색, 청색, 녹색, 분홍색, 브라운 등의 치마를 즐겨 입고, 두 가지 이상의 간색 원단에 매치된 긴 치마를 입고 아스타나 206호 묘가 출토한 여무용 인형은 붉은 색 간색 원단 소재로 재봉한 긴 치마, 허리 길이는 1센티미터, 길이는 10센티미터의 테이프로 유난히 초초라하다.
치마의 디자인은 주로 가슴과 허리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당시 서역에서 유행하는 것은 몸에 잘 맞는 좁은 스커트, 통치마도 서역 여성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당대 서역 여성복의 주요 특징 중 하나로 아스타나 당묘가 출토한 주름치마가 반영됐다.
이 치마는 22 가닥의 너비 3센티미터, 넓이 11센티미터의 길이의 비단으로 연결되어 주름 무늬가 또렷하다.
고고로 출토된 모습을 보면 서역 여자의 치마 재질은 매우 풍부하고 비단, 로프, 라잇, 꽃무늬 등 아스타워가 출토한 여용 인형이 입힌 녹지 프린트 스커트와 진홍색 프린트스커트는 물론 색채가 화려하고 정교하고 아름다운 꽃새무늬 무늬, 진한 삶의 정취가 담겨 있다.
6 、멱 58472타
서북 지역의 풍사가 비교적 많아서 풍사를 피하기 위해 서역 여성은 멱이라는 머리장식을 즐겨 쓴다.
그것은 머리에서 온몸을 아래로 늘어뜨리고 안쪽을 덮고 있는 베일 그물로 서역 지역에서는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수서 ·부국전 "'껍질을 모자, 둥근 모양으로 사발을 쓰거나 멱을 쓰거나", 수서 ·토곡혼전'을 게재했다 "고 적재했다.
현재 일본 도쿄 국립박물관을 숨은 토루판 고분을 토한 ‘나무 아래 인물도 ’의 여주인공 옆에 시녀가 한 명, 두루마복을 입고 오른손은 머리를 덮고 있는 고개 를 벗고, 이런 것은 검은색 천으로 만들어져, 길이는 가슴을 드러내고 사람의 눈을 드러내고, 나머지 부분은 모두 가리고 있다.
아스타워의 2222묘가 출토한 채색용 마사녀의 머리에는 형제와 달리, 검은색 천을 인형 위에 덮은 채, 온몸이 비춰진 것이 아니라 지금의 농촌 여성의 두건과 같다.
서역 지역에서는 주로 풍사를 막고 먼지를 막는 데 쓰여 중원에 이르는 데 쓰여 곧 그 토양을 찾아내며, 남녀가 부친 (남녀) 이라는 전통적인 예제에 부합하였다.
북주 시대 조정에서는 여성이 외출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여성의 피부 노출을 허락하지 않는다.
《옛 당서 ·여 복제 》는 “ 무덕 ·정관 》 을 기록할 때 궁인 의 승마자 는 수제 에 따라 구제 를 많이 쓰고 있지만, 비록 종군에서 일어나지만, 온몸이 막혀서 길을 훔치려 하지 않는다 ” 고 적힌 바 있다. 당초 중원 지역 여자들은 멱을 차고, 주로 남들이 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7 、커튼
휘모자를 쓴 것은 서역 여자의 독특한 취미이다.
일반적으로 캡은 덮개를 바탕으로 개조해 온 것으로, 주체는 질적으로 단단한 등나무 혹은 석조각으로 골격이 되어 위쪽에 바바터 위에 덮고, 그 가장자리에 길게 단점을 끼워 사람의 목과 같은 네크네크라인을 달면 커튼이 된다.
그것은 덮개처럼 온몸을 가리지 못한다. 얼굴만 가려야 한다.
《옛 당서 ·여 복제 》는 “ 영휘 이후에 모두 휘 모자를 쓰고, 치마를 목까지 끌고, 점점 천로로...
하늘을 내린 후 커다란 커다란 커다란 커서 점차했다.
중종은 즉위, 궁이 이완되고, 공사 부인은 다시 덮을 수 없다.
당나라 중기, 특히 무측천통치 시기, 사회 풍조가 나날이 개방되고, 봉건 예법은 의상상의 구속을 받아 충격을 받았고, 휘모는 여성의 개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머리장식으로 젊은 여자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중원 지역에서 매우 성행하고 있으며, 궁중, 민간 여자와 모두 모방하고 있다.
아스타워는 187호 묘소에서 출토된 채색회와 마사녀를 타고 당시의 서역 고창녀의 머리를 휘두르며 말을 타고 나선 모습을 재현했다.
그녀는 가슴 좁은 소매와 간색 긴 바지를 입고 말고삐를 쥐고 말등에 앉은 채 모자를 낀 커튼이 여전히 흔들리고 있는 것 같아 당대 서역 여자만의 고상한 기질과 다채로운 풍모를 충분히 과시했다.
{page ubreak}
8. 후모
중원 지역 주변 소수민족 주민주민이 자주 쓴 모자를'후모자'이라 불리 '후후모자'로 서역겨울날씨가 추추기, 선진, 한북북북북시대 서역민보보보보편모자를 쓰고 당대까지 써야하하하하고고고발굴굴굴굴굴굴굴을 보면, 여자가 쓴 자금이 많지 않아 아스탑 당묘묘묘묘묘묘묘에 출출출토한 한 한 한 그림중 한 젊은 미모의 서역 여자, 선미미미미미모를 쓴 서역 여자, 손에는 고고태를 쓰고, 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발굴을 발굴을 쓴 겉겉겉겉겉겉겉겉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채를 보니, 겉보기에보기에보기에보기에보기에보기에보기에보기에보기에아름다운 견직물 위에 예쁜 무늬 패턴이 수놓여 있습니다.
이 모자는 좌우의 귀와 모자가 하나로 이어져 자연히 늘어져 겨울에 착용하는 것이 매우 실용적이기 때문에 학자가 ‘귀걸이 모자 ’라고 부른다.
당나라는 서역음악무용이 퍼지면서 춤에 입던 호복을 중원 주민으로 받아들였다.
서역'석국'에서 퍼진'호템춤', 댄서들은 허위꼭대기의'무적모자'를 쓰고, 시인 유언사 유언사'왕중승집 야관무호등시'의 시에는'석국호아'가 보기 드문 듯, 스쿼트 전엔 새처럼 조급해, 번모자의 꼭대기를 짜서 가는 행색 쌍소매가 작다.
'혼모 탈모'도 서역 후두모자의 일종으로 투루번 출토 종이로 만든 혼혼모 탈모. 장막과 비슷하지만 위사가 없고 겉표는 검은색으로 칠해 무늬를 그려준다.
당시 사람들이 입은 혼탁한 모자를 벗은 것은 동물의 가죽, 펠트나 재질이 두툼한 직물로 만들어야 한다.
이런 모자는 중원에 퍼진 후 왕공 귀족들의 사랑을 받고'도읍 도시, 저승사자'의 성황이 등장했다.
9.신발
고고발견자료를 보면 당대 서역 여자의 신발은 고두와 평두 형태로 나눌 수 있다.
고두이발은 고개를 들고 굽히며, 아스타의 230호 묘가 출토된 병풍화 ‘사녀도 ’의 여자, 신은 머리를 들고, 신발이 위로 올라가 무늬가 있다.
이런 앞부분에 올리는 고두룩은 드래그 롱스커트를 맡아서 걷기 편리하다.
아스타나 당 묘 중에도 고개 가 출토해, 1969년 아스타나 381호 묘가 출토한 당대 변체 보상화운두금신, 길이 29.7cm, 너비 8.8센티미터, 고8.3센티미터.
이 구름은 진홍색 비단화의 신발, 신발, 신발은 모두 고급 원단을 채택했다. 특히 신발은 블루, 녹색, 녹색, 노른색, 흰색, 노른색, 노른색, 칠색으로 색조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무늬, 그중 파란, 붉은색, 노른색 네가지 컬러로 어지럽다.
이것은 당대 채권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가장 화려한 카르텔 품종이다.
신발은 화려한 변체의 보석 무늬, 신발은 붉은색, 분홍, 흰색, 녹색, 파랑, 파랑, 보람, 잉크, 잉크, 잉크 여덟 가지 무늬 무늬 무늬, 패턴은 붉은색 꽃무늬, 크기의 꽃무늬 중심으로 단화센터를 구성하여 진수이짐승, 구름과 노을 휘감고, 사이에는 서초가 산화와 산석나무가 뒤섞여 있다.
구두머리가 우뚝 솟은 구름 모양.
이 구름머리 비단 신발은 당대 중기 직물, 배색, 현화 3자가 결합한 현화 예술의 성취를 충분히 보여준 당대의 옷에서 매우 보기 드문 정품 중의 하나이다.
서역 여자의 플랫슈즈에는 리슈즈, 부들 신발, 구두의 다양한 재질의 신발이 있다.
삼선 으로 엮은 신발을 삼신 으로 일컬어, 아스타나 당묘가 출토한 삼신 한 켤레를 굵은 삼끈으로 두꺼운 바닥으로 엮어 가는 삼끈으로 짠 샌들을 짜 신면.
신면 구조가 소박하고 중간 편은 펀칭 모양으로 현대의 샌들과 비슷하다.
아스타워는 187호 묘에서 출토한 ‘바둑 사녀도 이런 삼화를 신었다는 설명이다.
삼신은 서역의 전통 신발이 아니므로 내지에서 입력해야 한다.
하지만 내륙의 슬리퍼는 ‘바둑 사녀도 ’의 지위가 낮은 시녀가 신은 아닌 경성에서 귀족 여성의 패션의 사치품이며 ‘고당서 ·여태 복제 ’는 무덕래 부인이 규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케이블 부츠.
원천을 열어 보니, 부인들은 실루엣을 하고 묘하게 일을 처리하기 쉽다.
시아는 바로 이행한다.
삼신을 신은 모습은 당대 회화 작품에서 많은 반영을 받았고 화가 염라대원본의 ‘수련도 ’의 궁녀들은 모두 삼신을 신고 있다.
또한 섬서성 장안당 위향묘가 출토된 석각과 서안당이상묘가 출토한 벽화에는 삼신발을 신는 이미지가 있다.
고고학자는 아스타나 당묘에서 포초로 엮은 포슈즈를 발견했다. 이런 신발도 중원에서 전입돼 백성들을 위한 더위를 많이 신었다.
'양서 ·장효수전'은 "효수성이 시원해 부화, 상관곡의 껍질 속에서 사뿐사뿐"이라고 말했다.
5대 화가 고창에서 그린'한희재 야연도'에서도 당시 포구두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볼 수 있다.
구두는 리신, 부들 신발에 비해 오래 신어, 아스타나 당 묘는 구두 여덟 켤레를 출토했고, 밑창은 굵은 삼베로 짜고, 신발은 가죽, 신발 안감, 안감은 마선으로 꿰매어 단단하고 끈질기게 만들어야 한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
- 가을 겨울 흑백 최고의 클래식 & Nbsp
- 24종 아조 염료 는 방직품 & Nbsp; 연대 의류 는 유럽연합 수입 이 잠정 되지 않는다
- 부용 언니 할로윈 사진 & Nbsp
- 국산 운동 브랜드 현상 "중년 위기" 는 부상 할 수 없다
- 11월 2일 ICE 면평: 오채위기 지속 & Nbsp; 면 시의 연속 흐린 날
- 이녕 회사의 전형 요절
- 면가 급락은 기업의 고통 & Nbsp; 의류 방직 업계가 ‘ 침묵 전환기 ’ 에 접어들었다
- 호주 직리: 140개 아동복 기업 생산 & Nbsp; 80% 가동
-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조정기에 빠지다
- 2012 대담한 발색 도전 시각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