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총국: 연말 상장상 신법계 위조
개정 후 개인 소득세법은 다음 달부터 시행되고 임금, 임금 소득이 새로운 세율표를 적용할 것이다.
최근 중앙 시청을 비롯한 여러 매체들은 국세총국이 개인소득세 몇 가지 문제를 개정하는 규정에 관한 공고를 내놓고 연간 일회성상금의 새 계산법을 제공해 12개월, 단독으로 1개월간 월급으로 세금을 얻어 ‘연말상, 세금 소득이 더 적다 ’는 현상을 피하고 있다.
어제 국세총국은 신화통신을 통해 이 문서와 해독원고를 보낸 적이 없었고, 이 문서와 해독학과 위조서를 해독한 적이 없다.
중앙 시청 등 멀티미디어 보도
남도기자가 초보적으로 조사한 결과 관련 보도가 8월 13일에 나타났다.
한 신문지 발간은 9월부터 연말 상여세법 조정에 1위안을 더 내고 2만 위안 더 내는 것을 피하자는 보도에 따르면 국가세무총국은 며칠 전에'47호 공고'를 발표했다. 그중 "연간 일회성상금 소득 소득 계산 방법을 제공해 연간 일회성 보너스 소득 소득 소득표 (속산공제)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 전체적으로 일회성상금은 한 달 임금, 임금 소득으로 세금을 계산해야 한다. ’
현재 우리나라는 초과 누진 세율을 채택하여 계산하기 편리한 계산을 위해 적용세율과 속산 공제수의 간소화산법으로 전환한다.
그러나 연말상 자세 계산을 할 때 이런 간화산법은 연말 상금이 많을수록 세금이 적을수도 있다. 심지어 1위안, 자세는 2만여 위안을 더 낸다.
보도에 따르면 국가세무총국은 이런 문제의 근원은 수학 문제로 문제가 세율표에서 속산 공제수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속산 공제수는 세율표에 따라 계산한 것이기 때문에 세율표에 따라 다른 속산 공제수를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속산 공제수는 상대적으로 적용되는 세율표 세트로 사용된다.
연간 1회성상금이 12의 상수로 세율을 확정할 때, 사실상 세율표의 함유급격과 세금 격차를 바꾸고, 이때 속산공제수는 다시 계산해야 하며 임금, 임금, 임금, 임금 소득 세율표를 계산해 내는 속산공제수를 더 이상 바꿀 수 없다.
상술한 보도는 발표 후 여러 사이트에 옮겨졌다.
지난 14일 오전 중앙 뉴스 채널 《왕천하 》도 《연말 상계세조정 》 을 주제로 보도했다.
일부 시민 취재 외에 사례를 포함한 나머지 내용은 이 같은 보도와 비슷하다.
'47호 공고 '인터넷 유전
그러나 여러 매체들이 영수한 ‘47호 공고 ’는 국세총국 사이트에서 찾지 못했다.
이 사이트 정책법규 항목은 최근 개정 후 개인 소득세법 관철에 관한 공고 (국가세무총국 공고 2011년 제46호) 에 따르면 일회용 상금 계산 내용을 조정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국가세무총국은 개인소득세 몇 가지 문제를 징수하는 규정에 관한 공고들이 최근 인터넷에서 유포되고 있는 가운데, 이 규정은 이미 국가세무총국 국무회의 개정이 통과되었는데 ….
개정 후 규정은 2011년 9월 1일부터 시행된다. 낙관은 《국가세무총국 》이다.
문장은 21개의 항목을 세분한다.
이 중 5조는 연중 일회용 상금 소득 과세 문제를 새로운 규정을 내렸고 내용은 이런 보도와 같은 내용이다.
이 글은 원고료의 과세, 임금소득 범위 지정 등 실천에 의혹이 있는 문제도 규정했다.
하지만 이 글의 출처는 어디인지 관련 언론 보도가 이 글을 근거로 하나 알 수 없다.
전문가 는 “ 위조 공고 ” 라고 불리는 것 은 보기 드물다
어제 국세총국은 신화사를 통해 "최근 세무총국 명의를 도용해 대외적으로"'국가세무총국 개정 개인소득세 약간에 관한 규정 공고 (2011년 47호)'를 통해 해독, 이 글과 해독 내용이 언론에 게재된 후 납세자를 심각하게 오도하였다 "고 밝혔다.
세무총국은 이 문서와 해독원고를 보내지 않았고, 이 문서와 해독학과 위조, 법에 따라 공문서자의 법률적 책임을 추궁할 권리를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청 전국인민대 대표, 호북성 통계국 부국장은 ‘ 공고 위조 ’ 를 우리나라 세수 제도사에 보기 드물다.
"그들이 공고를 위조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엽청은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관련 보도는 일부 회사나 세무상담사가 기획해 언론 보도를 통해 관심을 끌며 국세총국에 세금 감세를 부추겼다.
둘째는 국세총국에서 이런 방안이 있었지만, 초안은 뒤집혔지만, 초안은 언론 손에 흘러 넘어갔다.
요약
소문 계산 방법
국세총국은 < 공고 > 에서 연간 일회용 보너스 소득 소득 두 가지를 제공했으며, 연간 일회성상금 소득에 적용되는 세율표 (속산 공제) 를 추가했다.
전체적으로 일회성상금은 한 달 임금, 임금 소득으로 세금을 계산해야 한다.
한 가지 방법으로 고용원이 당달 이내에 획득한 연간 일회성상금을 제외하고, 그 상수에 따라 세법 규정의 적용세율을 확정하고, 그 상수와 적용세율을 적용한 후, 납세액을 계산한 후 12개월이면 연간 일회성상금의 응납 세액이다.
또 다른 방법은 연간 일회성상금에 적용되는 세율표에 따라 직접적으로 세금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공식은 납세액 = 납세 소득액 ×적용 세율 -속산 공제 수량.
세금 계산 방법을 규정하다.
납세자는 한 번에 각종 명목상금을 받으면 12개월 동안 세금을 할당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모든 상금은 당월의 임금과 임금을 합병하여 개인 소득세를 징수해야 한다.
그러나 합병 계산 후 적용 세율을 올릴 경우 월간 상여금과 당월 임금, 임금, 월급을 삭감하고 당월 비용 공제 기준의 잔액을 기준으로 삭감한 후 적용세율을 기준으로 확정한 뒤 당월 임금, 임금, 임금, 임금, 임금, 보너스 모두 상여금을 빼 당월 비용 공제한 후, 적용세율에 따라 개인 소득세를 계산한다.
상술한 방법에 따라 납세 소득액이 없는 것을 계산해 세금을 부여하지 않는다.
{page ubreak}
관점
매달 평균 소득 계산은 세금을 적게 징수할 수 있다
관련 보도의 산법은 이론적으로 옳고, 국가 세무총국의 산법도 합리적이고 이론적으로는 모두 옳다.
우리나라 연말상 세율은 연도에 따라 계산한 것이고, 평상시 자세는 월도에 따라 계산한 것이다. ‘이달 수입 (즉각 보험금 후 소득 초과 징수점을 초과한다 ’고, 이달에는 세금을 내야 한다. 다음 달에는 수입이 없으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고 말했다.
만약 종합 수입으로 따지면 연간 총수입을 12로 나누면 월평균 소득에 따라 세율을 확정하면 세금을 덜 부과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우리나라 개인세의 개혁 방향은 종합과 분류를 결합시켜 세금을 납세자의 종합수입과 공급 인구부담을 결합시켜 확정하는 것이다.
———전국인민대대표, 호북성 통계국 부국장 엽청
연말 상여금 분담하다 징계나 조장 피세
이에 앞서 연말 장계세 방법에 대해 12개월 분담하여 징계를 계획하는 정책을 조정해 현재의 세수 징수체계 하에서는 불가능하다.
연말 상여금은 납세자가 1년에 부지런히 일한 결정으로 12개월간 부과하는 것이 합리적이지만 이를 선례적으로 피세기업은 세금을 피하기 위해 다른 비연상의 상금도 연말상 형식으로 나눠 주며 누진 세율이 많이 떨어지고, 세금 중 자세수입은 많이 줄어들게 된다.
진정한 연말 상여상 일부를 12개월간 할당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보완문서를 내놓고 연말 상여에 대해 엄격하게 정의해 이 방범 기업이 연말상을 남발할 수 있도록 한다.
————중산대학교 영남대학 재정세무과 주임 임강
계산하다
현행 연말 상여금
이씨 연말 상여는 18,000위안 당월 임금 3500위안이다.
왕 군의 연말 상여는 19000위안이 당월 임금 3500위안이다
현행 의 옛 방법 에 따라 세금 을 계산하는 왕 군은 이 씨 의 세금 보다 255 위안 을 덜 받았다
이군
1800 공식12 =1500원
대응세율 및 속산 공제 수는 3%, 0
납세액 = 18,000 ×3%0 = 540원
세후 소득 17460원
왕
1900 공식12 =1583원
대응세율 및 속산 공제 수는 10%, 105
납세액 = 1900x10%-105 = 1795원
세후 소득 17205원
‘ 망전 ’ 의 새로운 방법으로 세금을 계산하는데, 왕 군은 이 세금보다 900위안을 더 받았다
이군
1800 공식12 =1500원
대응세율 및 속산 공제 수는 3%, 0
일월 납세액 = 1500 ×3%0 = 45원
연간 납세액 = 45 × 12 = 540원
세후 소득 17460원
왕
1900 공식12 =1583원
대응세율 및 속산 공제 수는 10%, 105
납세액 = 1583 × 10% -105 = 53.3원
연간 납세액 = 53.3 ×12 = 640원
세후 소득 18360원
- 관련 읽기
- 전문가 시평 | 장가위:일 안에 리스크 이벤트 자극 기술성 복구 주도
- 외화 추세 | 왕달: 화폐 기요가 잇따라 마카오 연저가 먼저 등장한다
- 최신 주제 | 면사기 의 개조 와 유지 를 가볍게 분석하다
- 찬란한 장식계 | 작은 예모 여름 에는 반드시 정화 와 자외선 차단 을 함께 할 것 이다
- 패션 아이템 | 치맛자락이 미철에 감미로운 기질감을 자아내다
- 조류 풍향표 | 짧은 티셔츠에 데님 반바지를 매치해서 허리에 묶으면 날씬해 보여요.
- 자산 관리 | 예산 관리 를 실시하여 기업 자금 위험 방범 을 강화 하다
- 사무 복장 | 그룹 재무 집중 관리의 감시 실무 사례
- 기술 보급 | 카르마이는 다양한 종류의 방기와 청부기술을 보여 준다
- 형상 | 직장 에 신상 을 입고 숙녀 의 기품 을 입고 나왔다